본문 바로가기
영화, 드라마, 만화

미스터리 어드벤처 웹예능 : 티빙 [ 여고추리반 ] 리뷰, 핵심 시청 포인트 !

by 9준2 2021. 8. 4.

[여고추리반]은 <대탈출>, <더 지니어스> 제작진이 제작 한 미스터리 어드벤처 추리물입니다. [여고추리반]은 티빙(tiving) 첫 번째 오리지널로, 첫 방송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작품입니다. 박지윤, 장도연, 재재, 비비, 최예나를 등장인물로 출연시킴으로써 좋은 조합을 보여주어 더욱 인기를 끌었습니다. 21년 1월 29일 첫 방송, 총 16부작으로 티빙(tving)에서 1기 전편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. 시즌2 제작은 확정, 확정일은 21년 3월 20일로 방영일은 금일 21-08-04 기준 아직 미정인 상황입니다. '여고 추리반 시즌2', 멤버 변동 또한 없다고 하네요.    

 

 

 

준비물 : 티빙(tving), 만 12세 이상의 신체, 30분 남짓의 시간, 나쵸/음료 (전 나쵸에 스프라이트 먹습니다. 먹어보세요. 고구마와 사이다 입니다.) 

 

우리가 해낼 수 있을까 ? - 웹 예능 '여고추리반' _ 비비


티빙(tving) 오리지널 '여고추리반' 출연진 가수 비비가 대본 없이 한 말입니다. 추리 예능인만큼 출연진들의 상황 몰입도가 높은 모습을 보여준 대사인 것 같네요. 어떤 상황들이 출연진들을 이토록 몰입하게 만들었을까요?

 

여고추리반-포스터
여고추리반 포스터

 

여고추리반 ' 나도 추리왕! ' 

더보기

Girls' High School Mystery Class / 12세 관람가 / 16부작 / 시즌 2개 (2기 확정, 방영 예정)

 

' 왜이렇게 잘 맞혀?' 저도 나름 <대탈출>이나 <더 지니어스>를 볼 때 줄곧 잘 맞힌다고 생각했는데, 출연진들의 추측 능력에 감탄을 금치 않았네요~! 

 

스포일러 없는 선에서 줄거리를 말씀드리자면, 전국의 엘리트들이 입학한다는 새라여자고등학교에 전학생(출연진) 5인이 전학을 오면서부터 이야기는 시작하는데요. 여기서 일어나는 사건들과 추리반에 들어간 전학생들은 비밀을 파헤치며 여러 사건들을 마주하게 됩니다. 파헤칠수록 반전 가득한 이 학교에서 5인의 출연진이 어떻게 사건을 풀어나가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!

 

여고추리반 핵심 시청 포인트 

 

아무리 예능이라지만, 장르가 미스터리 추리물인 만큼 집중해서 보아야 하는 것은 당연하겠죠?

 

인물 관계에 집중을 하고 보셔야 해요. 상황 속 긴장감을 느끼는 것에만 만족을 못하시는 분들은 등장하는 인물들의 관계와 표정들을 주목해서 보신다면 더 큰 재미를 느끼실 거예요. 그리고 계속해서 '저 사람이 왜?'라는 질문을 던지며 봐 보시길 바랍니다. 더 말하면 큰 스포가 될 것 같아 여기까지만! 물론 그냥 봐도 재밌었습니다 저는^^. 

 


코난이 되고 싶다

 

탐정 소설 , 추리 영화/드라마 등 평소에 찾아서 보는 편은 아닌 사람. 하지만 정종인 PD가 만든 영화나 드라마도 아닌 '예능'에서 긴장감과 반전의 매력을 느끼게 됐네요. 아마 영화나 드라마보다는 취향을 덜 타는 예능으로 접근해 비교적 호불호 없이 본 것 같습니다. 평소 추리물을 안 보는 분들도 '여고추리반'은 재밌게 보실 듯해요. 시즌2, 나온다는 소식에 tvn에서 본방사수하며 챙겨 봤네요. 티빙으로 다시 봐도 되지만 티비로 보니 다른 매력이 있었네요. 시즌2가 나온다면 첫 방송부터 제일 먼저 깔끔한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. 오늘도 긴 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. 최예나너무귀엽

 

 

 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댓글